본문 바로가기

일반정보/생활 이야기

재테크 왕초보 가이드, 초보자도 쉽게 배우는 재테크 정보 사이트

 

안녕하세요. 대신저축은행입니다.

 

재테크에 있어 가장 중요한 것은 뭐니뭐니해도 정보 수집이 아닐까 싶은데요. 섣불리 시작했다가는 오히려 패가망신의 지름길이 될 수 있기 때문에 꼼꼼하게 알아보고 신중하게 전략을 세우는 것이 중요하죠~

 

그래서 준비했습니다~!! 초보자들도 쉽게 배울 수 있는 재테크 정보 사이트! 지금부터 소개해드릴게요.
 

 

 

 

재테크에는 초보이지만 인터넷 서핑 하나는 자신 있는 고주부 여사, 폭풍 서칭을 시작합니다.

 

그 결과! 재테크를 위한 기본적인 정보를 알기 쉽게 보여주는 사이트들 발견~

 

 

 

 

■ 금융소비자 정보 포털 ‘FINE’

 

먼저, FINE은 금융감독원에서 제공하는 사이트로 금융상품에 대한 금리나 수수료, 가입조건뿐만 아니라 개인의 금융거래 내용, 절세금융상품 등 금융에 관한 모든 정보를 알 수 있는데요. 은행별로 일일이 들어가서 비교해보는 번거로움 없이 원하는 정보를 쉽게 찾을 수 있고, 금융자문서비스를 통해 나에게 맞는 금융 상품을 추천 받을 수 있어요. 금융꿀팁, 금융회사 정보, 금융피해 예방법과 구제방법에 관해서도 알 수 있으니 재테크 초보를 위해 알찬 정보가 많답니다.

 

‘FINE’ 사이트 바로 가기(클릭)

 

이 중 금융상품을 통합 비교해볼 수 있는 ‘금융상품 한눈에’의 자세한 이용 방법은 아래 게시글을 참고해주세요~!

 

‘금융상품 한눈에’ 이용방법 자세히 보러 가기(클릭)

 

 

 

 

■ No.1 재테크 포탈 사이트 ‘모네타’

 

‘모네타’에서는 미니 가계부라는 프로그램을 제공해 월별 수입이나 지출 등을 편리하게 정리할 수 있는데요. 재테크에 관심 있는 일반인이나 전문가까지 쉽게 만날 수 있어 다른 사람들이 어떻게 재테크를 하고 있는지, 난 무엇이 부족한지 비교도 할 수 있어요. 또한, 상담 게시판에 자기의 상태를 올려 객관적인 체크를 할 수 있답니다.

 

‘모네타’ 사이트 바로 가기(클릭)

 

 

 

 

■ 예•적금부터 대출 금리비교까지, ‘저축은행중앙회

 

재테크에 대한 기본 정보들을 알려주면서 예금금리가 높아 인기 있는 저축은행들의 정보를 모아서 보여주고 있는 곳이에요. 저축은행들의 예금금리를 조회하여 최신 정보를 알 수 있고, 특정 날짜와 비교도 가능해 좀 더 구체적으로 살펴보기 좋습니다.
 
‘저축은행중앙회’ 사이트 바로 가기(클릭)

 

 

 

 

■ 만화로 배우는 투자, ‘한국 투자자 보호재단’

 

투자에 대해 만화, 동영상, 투자리포트 등 다양한 방식으로 설명해주는 곳인데요. 투자라는 말이 어렵고, 위험하다고 느낄 수 있지만 이 사이트를 통해 구체적인 정보를 살펴볼 수 있고, 자신에게 맞는 투자에 대한 방향을 잡을 수 있습니다.

 

‘한국 투자자 교육재단’ 사이트 바로 가기(클릭)

 

 

 

 

■ 통장개설 전에는 ‘전국은행연합회’

 

통장을 개설하려고 할 때 보면 도움이 많이 되는 사이트입니다. 개설 목적과, 기간을 설정하면 국내은행들의 상품이 금리별로 나오는데요. 은행별로 금리나 수수료를 비교해서 보여주고, 새롭게 출시되는 상품도 한 번에 살펴볼 수 있습니다. 새 상품이 출시 될 때는 금리 혜택 이벤트도 열리니 꼼꼼히 살펴보면 도움 되겠죠.

 

‘전국은행연합회’ 사이트 바로 가기(클릭)

 

 

 

 

■ 펀드 투자를 생각 중이라면 ‘펀드닥터’

 

펀드닥터에서는 수익률이 높은 펀드는 무엇인지, 펀드의 종류와 기간, 운용사에 따른 위험수익률은 어떤지 등 펀드에 관한 모든 것을 한눈에 볼 수 있는데요. 단순히 내용을 요약해놓은 것이 아니라 운용사에서 직접 발간한 투자설명서도 볼 수 있어 자신에게 맞는 펀드를 선택하는데 유용합니다.

 

‘펀드닥터’ 사이트 바로 가기(클릭)

 


지금까지 금융에 대한 기본적인 것부터 알짜배기 정보까지 쉽게 얻을 수 있는 재테크 사이트에 대해 소개해드렸는데요~

 

필요한 정보들 꼼꼼하게 체크하셔서 재테크에 꼭 성공하시길 바랍니다 :D

 


금융소비자 정보 포털 ‘FINE’
No.1 재테크 포탈 사이트 ‘모네타’
예•적금부터 대출 금리비교까지, ‘저축은행중앙회
만화로 배우는 투자, ‘한국 투자자 보호재단’
통장개설 전에는 ‘전국은행연합회’
펀드 투자를 생각 중이라면 ‘펀드닥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