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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신저축은행/대신 이야기

대신저축은행이 자동이체 통합관리서비스를 실시합니다!

 

 

신저축은행에서 시행하고 있는 편리한 서비스를 소개해 드리러 왔습니다~!

 

자동이체 통합관리서비스인데요. 혹시 처음 들어보시는 분 있으신가요? 많은 분들이 생소하게 느끼시더라고요. 그래서 오늘은 금융관리를 빠르고 쉽게 할 수 있는 자동이체 통합관리서비스에 대해 소개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

 

 

자동이체 통합관리서비스란 무엇일까요?

 

자동이체는 자동납부와 자동송금으로 나누어 볼 수 있습니다. 자동납부는 요금 청구기관이 물품 및 서비스 제공 계약에 따라 발생한 이용요금을 고객이 지정한 계좌에서 출금하는 것을 말하는데요. 렌탈비, 보험료, 통신비 등이 이에 해당 되요.

 

자동송금은 고객이 설정한 이체조건(이체금액, 이체주기 등)에 따라 특정계좌로 주기적 송금이 되는 서비스에요. 부모님 용돈, 동창회비 등을 예로 들 수 있답니다. 자동송금의 경우 내년 2월부터 시행될 예정이니 기다려 주세요~^^

 

 

자동이체 통합관리서비스를 제공하는 취지

 

고객 자산관리의 안정성 및 편의성을 드리기 위해서 해당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는데요. 이체내역을 한눈에 파악하고, 불필요한 내역을 해지할 수 있는 서비스를 드리기 위하여 대신저축은행에서 실시하게 되었습니다.

 

주거래 은행을 변경하기 위해서는 요금청구기관(통신사, 보험, 카드) 등 일일이 해지하고 새로 등록해야 하는데 그 번거로움을 줄여드리기 위함입니다.

 

 

자동이체 통합관리서비스 확대 시행

 

2015년 10월 30일부터 자동이체 통합관리 서비스 홈페이지를 통해 모든 요금청구기관의 자동이체 해지 및 이동통신, 카드, 보험사의 자동이체 변경이 가능합니다.

 

서비스 대상은 해지와 변경 고객으로 나누어 설명해 드릴게요. 해지의 경우 모든 요금 청구기관에서 가능하고, 변경의 경우 이동통신, 카드, 보험사 3개 업종이 현재 가능합니다. 향후에는 순차적으로 확대 될 예정이에요.

 

이용 가능한 금융회사 또한 해지와 변경이 가능한 회사로 나누어 지는데요. 아래 링크를 클릭하셔서 참고하세요

 

▶ 해지 : 51개 금융회사

▶ 변경 : 16개 금융회사 

 

 

자동이체 통합관리서비스 조회 및 이용방법

 

자동이체 통합관리서비스 홈페이지에 접속하여 본인 실명 번호 또는 사업자등록번호를 입력한 후 공인인증서로 로그인하여 이용하실 수 있어요.

 

궁금하신 사항이 있으시면 1577-5500으로 전화하셔서 상담받으시거나 자동이체 통합관리서비스 홈페이지에서 간단하게 사용하실 수 있답니다.

 

▶ 자동이체 통합관리서비스 홈페이지

 

 

요금청구기관의 정책으로 일부 요금 청구기관은 고객의 실명 번호를 납부자 번호로 사용하는 경우가 있어요. 소중한 개인정보의 보호를 위해 13자리 숫자의 납부자 번호 중 주민등록번호와 동일한 체계를 가지는 납부자 번호 7자리를 일부 마스킹 처리하여 화면에 출력하고 있으니 마스킹 처리가 된 번호가 나와도 놀라지 마세요 :)

 

자동이체 통합관리서비스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금융을 어렵다고 느끼시는 많은 분들께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어요^^ 대신저축은행과 편하고 쉬운 금융생활 함께하시길 바랍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