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반정보/대신 이야기

여름 열대야를 극복 할 수 있는 방법은?

 

저번 주말 잠을 자다가 깜짝 놀라 깼는데요.

그 이유가 뭔지 아세요? 더워서 였답니다. 자다가 숨 막히는 더위로 인해서 깜짝 놀래 깼는데요.

비가 오려고 주말 내내 그렇게 더웠나 봅니다. 물론 비는 어제 일요일부터 시작이 되었지만요.

 

장마가 지나가고 나면 정말 여름이다 싶은 무더위가 계속 될텐데요.

아마 열대야로 인해서 잠 못 이루시는 분들도 많이 계실거라 생각이 들어요. 저도 그렇거든요...

그래서 오늘은 미리 대신저축은행과 함께 열대야 극복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해요!

 

 

열대야란?

방 밖의 온도가 25도 이상인 무더운 밤을 의미합니다. 한 마디로 밤에도 덥다. 인데요.

열대야 겪어 보신 적 있으시죠 다들? 밤에 더우면 아무리 뭘 해도 잠이 안오더라고요.

더워 더워만 연발 할 뿐.. 시원하게 목욕을 해봐도 덥고, 수박이나 차가운 음료를 먹어도 더운건 마찬가지..

 

그렇다면 열대야가 왜 생기는지 아세요?

여름은 기온이 높고 그로 인해 열을 잘 흡수하기 때문인데요. 열대야는 농촌지역보다도 도시에서 많이 일어나요. 농촌에 비해 도시에 높은 빌딩과 같은 인공구조물들이 많아지면서 굴곡이 크고 표면적이 넓어 많은 열을 흡수하기 때문이죠.

 

그러다보니 밤에도 더운 열대야 현상이 일어나는 것이랍니다.

 

그렇다고 해서 열대야로 인해 밤에 잠을 못 이루면 신체리듬이 깨지고 오히려 그 다음날 더욱 피곤한 상태가 되곤 하는데요. 열대야 극복 방법이란??

 

 

1. 적당한 습도 유지

실내 습도는 50~60%로 유지 하는 것이 좋아요. 집 안에 에어컨을 틀어서 무조건 시원하게 하는 것이 아니라 습도를 적당하게 유지 해 주어야 집 안에 있어도 찝찝한 기분이 들지 않는답니다.

시원하게 샤워를 하고 나왔는데도 몸이 끈적이거나 찝찝한 기분이 든다면 집 안의 습도를 확인해 보도록 하세요!

 

 

 

2. 충분한 수분 섭취

여름에는 땀을 많이 흘리기 때문에 탈수 현상이 나타나지 않도록 넉넉한 수분섭취가 필요합니다.

잠들기 전에는 너무 차가운 물 섭취는 금물! 미지근한 물을 한잔 섭취하는 것이 좋아요.

 

 

 

3. 가벼운 운동

적당한 피로는 숙면을 취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잠자리에 들기 2시간 전 가벼운 스트레칭이나 걷기와 같은 유산소 운동을 해주시면 좋은데요. 너무 과격한 운동으로 무리 하지 않도록 하세요~

또한 장시간 운동을 하게 될 경우 오히려 체온이 올라가 오히려 열대야와 싸울 수 있으니 가벼운 운동을 하는 것이 좋답니다.

 

 

4. 열대야 극복 음식

그래도 만약 열대야 때문에 잠을 이루지 못하신다면 열대야 극복 음식을 추천해 드려요!

수면을 촉진시키고 생체리듬을 조절해 주는 성분이 함유 되어 있는 음식들을 드시면 불면증 도움이 된답니다. 열량이 낮고 가볍게 먹기 좋은 체리는 저녁에 먹어도 깊은 수면을 취할 수 있으며 우유는 아미노산을 만들어 내는 세로토닌이라는 성분이 함유되어 있어서 뇌를 안정시켜 불면증 효과에 아주 큰 도움을 줍니다. 호두 또한 비타민E와 뇌 신경 세포를 구성하는데 레시틴 함량이 높아 불면증 해소에 최고!

 

 

5. 잠들기 전 미지근한 샤워

우리 몸은 물에 젖으면 수분이 증발하면서 몸의 체온이 내려간답니다. 더울 때 샤워를 하면 체온 조절을 하는데 도움이 되는데요. 덥다고 찬물로 샤워를 하면 오히려 잠이 달아날 수 있으니 미지근한 물로 샤워를 하는 것이 좋아요. 근육이 이완되고 체온을 내려 주기 때문에 수면에 도움이 되고요.

약 10~15분 정도 반신욕을 해주는 것도 좋답니다. 이 때 너무 많은 땀을 흘리지 않을 정도로만 반신욕을 해주셔야 합니다.

 

 

 

여름에 발생하는 열대야 이제 극복 하실 수 있으시겠죠?

올 여름은 열대야 때문에 불면증에 시달리지 마시고~ 시원한 여름 보내보도록 하세요! ^_^