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반정보/생활 이야기

2018년, 건강과 재미를 모두 잡는 이색 운동법!



안녕하세요. 대신저축은행입니다.


새해 다짐으로 꼭 빠지지 않는 것 중 하나가 건강을 위한 운동 혹은 미용을 위한 다이어트인데요. 최근 홈 트레이닝을 하는 사람들은 물론 자신의 삶을 위한 철저한 자기관리를 위해 일반적인 요가, 필라테스 외에도 운동끼리 결합하여 새롭게 만들어진 활동적이고 다양한 이색 운동이 주목 받고 있습니다.


그렇다면 2018년, 건강과 재미를 모두 잡을 수 있는 이색 운동법은 어떤 것들이 있는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 맥주와 요가의 만남 ‘비어요가’



비어요가는 음주와 함께 다이어트가 가능한 이색 운동법인데요. 독일의 한 요가강사가 미국 여행을 갔다가 맥주와 함께 요가를 하는 모습을 보고 만들게 된 운동입니다. 기본적인 동작은 요가와 같지만 1시간동안 맥주 한 병을 한 모금씩 나누어 마시는 것은 물론, 맥주가 넘치지 않도록 유지해주는 동작을 통해 몸의 균형감각을 길러줍니다.


또한, 적당량의 음주는 몸을 풀어주고 체온을 따뜻하게 만들어 주는 효과가 있으므로 요가의 따분함을 싫어하시는 분들에게는 색다른 재미를 줄 수 있어요.



■ 관절에 부담을 줄여주는 ‘트램펄린’



트램펄린은 어린 시절 한번쯤 경험할 수 있는 운동 중 하나인데요. 별다른 준비물이 필요 없고 10분 동안 점프를 하면 30분동안 달리기를 한 효과를 볼 수 있을 정도로 엄청난 운동효과를 기대할 수 있는 이색 운동법입니다. 기본적인 20가지의 뛰는 동작을 통해서 유산소와 지구력을 기를 수 있고 온몸을 사용하기 때문에 등과 허리와 같은 몸의 중심 근육을 키우는데 도움을 줍니다.


특히 트램펄린은 충격을 80% 흡수시켜주기 때문에 관절에 부담이 크지 않고, 쉽게 할 수 있는 운동이니 활동적인 운동을 좋아하신다면 도움이 되는 운동법입니다.



■ 온몸 운동의 대표주자 ‘클라이밍’



겨울철에는 실내에서 할 수 있는 운동을 많이 찾으실 텐데요. 온몸을 이용하는 클라이밍도 대표적인 이색 운동 중 하나입니다. 자신의 무게를 견뎌야 하고 암벽을 타는 운동이기 때문에 일상 생활에서 쓰지 않는 근육을 사용할 수 있어 효율적이에요.


높은 곳으로 올라가면서 담력을 극복 할 수 있고, 손으로 잡고 올라갈 때 필요한 균형감각과 등어깨근육을 사용하기 때문에 모험을 즐기거나 스스로 목표를 정할 수 있는 활동적인 운동을 원하신다면 한번쯤 도전해 보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오늘은 건강과 재미, 두 마리 토끼를 모두 잡을 수 있는 이색 운동법에 대해 알아보았는데요. 


남들이 하는 뻔하고 지루한 운동 보다는 자신의 취향에 맞는 이색 운동을 통해서 건강하고 활력 넘치는 한 해를 만들어 가시길 바랍니다. 건강뿐만 아니라 미래를 위한 저축도 잊지 마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