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대신저축은행입니다.
이른바 가심비의 소비 트렌드가 확산되면서 주변에서는 디저트, 골목 맛집 등 특색 있는 맛집들이 생겨나고 있는데요. 심리적인 만족감 중시로 개성 있는 브랜드를 한 매장에 입점하고 리뉴얼 과정을 통해 다양한 테마의 매장을 마련하면서 소비자들의 주목을 받고 있습니다. 이러한 현상이 지속되면서 기업들이 자신의 사옥 내에서 다양한 매장을 한 곳에 모아 운영하는 방식이 확산되면서 직장인들에게도 좋은 반응을 얻고 있는데요.
차별화된 매장과 특색 있는 맛집을 모아놓은 외식 트렌드, 셀렉트 다이닝이 무엇인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 푸드코트의 변화
푸드코트는 저렴하게 한 끼를 때우고, 맛과 퀄리티도 높지 않았던 것이 특징인데요. 장소와 인테리어도 깔끔하기 보다는 그저 식당같이 생긴 경우가 대부분이었습니다. 하지만 요즘은 새로운 형식을 도입해 깔끔하고 세련된 느낌의 인테리어가 돋보이는 새로운 다이닝 공간으로 자리잡고 있는데요. 식사부터 디저트까지 한자리에서 해결할 수 없던 기존의 방식에서 맛집들이 한 장소에 모여있는 셀렉트 다이닝은 바쁜 직장인들의 점심식사까지 빠르게 해결해줄 수 있게 되었습니다.
■ 셀렉트 다이닝의 발전
셀렉트 다이닝이 인기 있는 이유로 여러 맛집의 음식들을 한 공간에서 즐길 수 있다는 편리함과 다양성 두 가지를 꼽고 있는데요. 다양한 장르의 유명 브랜드를 갖추고 있어 식사부터 후식까지 한번에 해결이 가능합니다. 또한 이것저것 검색하고 맛집 찾아 발품 팔 필요가 없이 많은 인원이 모이더라도 각자 좋아하는 음식을 주문할 수 있다는 점이 장점이에요. 실제로 다이닝이 찾는 2인 이상의 고객들은 다양한 음식을 주문해 한 테이블에서 나눠먹는 쉐어링 성향이 뚜렷하게 나타나고 있습니다.
또 최근에 불어 닥친 쿡방, 먹방 열풍과 한곳에서 문화를 한꺼번에 즐길 수 있는 몰링 문화와 SNS 열풍까지 가세하며 빠른 속도로 시장을 넓혀가고 있습니다.
■ 셀렉트 다이닝의 효과
셀렉트 다이닝이 외식업계의 트렌드로 떠오르면서 사옥을 가진 기업들을 중심으로 리모델링과 함께 다이닝 매장을 꾸며나가고 있는데요. 이는 부동산 가치를 높이는데 영향을 미치고 있습니다. 외부 고객이 유입되면서 유동인구가 늘어나게 되고 공실률을 낮추는데 효과가 있는데요. 대표적으로 광화문의 경우 셀렉트 다이닝 트렌드가 늘어나면서 상가 임대료가 40% 상승하는 효과도 나타나게 되었습니다.
이는 오피스 빌딩을 중심으로 확대되고 있으며 앞으로도 수도권 오피스 빌딩뿐만 아니라 지방까지 이러한 트렌드가 확산 될 전망이에요.
오피스 사옥의 변화, 셀렉트 다이닝에 대해 알아보았는데요~
직장인들에게 일하러 가는 회사이기도 하지만 즐거운 회사라는 인식을 남겨줄 수 있는 만큼 앞으로의 트렌드가 어떻게 변화하게 될지 주목해보시길 바랍니다.
'일반정보 > 생활 이야기' 카테고리의 다른 글
알아두면 좋은 금융 꿀팁! 개인신용정보권리보장제도 활용법 (0) | 2018.07.10 |
---|---|
직장인 이직을 위한 필수 상식, 경력기술서 작성법 (0) | 2018.07.09 |
양면적인 특징을 가진 채권, 정크본드 (0) | 2018.07.05 |
직장인이 알아두어야 할 꿀팁! 결혼식 하객매너 (0) | 2018.07.04 |
전 세계가 주목하는 미래 사회, 현금 없는 사회! (0) | 2018.07.03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