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반정보/생활 이야기

별다방 커피 안먹고 정기적금하면 얼마나 이자가 붙나?

 


안녕하세요~ 돈 좀 모으면 이자는 얼마나 붙나~ 궁금해서 포스팅 합니다.

매일 쓰는 커피값. 저는 개인적으로 별다방을 좋아합니다. 그 중에서도 저렴한 그리고 살 안찌는 아메리카노를 좋아합니다. 간혹 점심식사 후 매번 마시는 커피가 아깝게 느껴질 때가 있어서 요거 아껴서 정기적금하면 이자가 얼마나 되려나 궁금해서 계산 한번 해봤습니다.


■ 이자 참 적네 1년 이자금액 10,162원

- 별다방 아메리카노(4,100원)매월 15번 정도 먹을 때로 계산해봤습니다. (저는 한달에 그 정도 먹는 것 같아요.)



1년에 180잔, 738,000원.

막상 계산해보니 커피에 돈을 생각보다 꽤 쓰고 있네요. 요기에 이자금액 10,162원까지 하면 748,162원. 이거면 가까운 해외 여행 한번 다녀올 수 있는 금액이네요.

근데, 이자금액은 너무 적네요. 따지고 보니 커피 1잔을 1년동안이나 묵힌 금액이 56원???완전 실망했다가 거꾸로 생각해보니 커피 한잔 먹으면 4,156원, 안먹으면 4,156원이 모이는 거네요? 흠~



여기서 정의 내립니다!

커피를 마실껀지 안마실껀지 결정할 때 4,156원보다 가치 없다 생각되면 적금하시고, 아니면 쿨하게 마시는 걸로~^^


■ 허허. 많다고 해야 하나 3년 이자액 160,850원

- 포스팅 하다보니 3년은 얼마나 되지? 라는 궁금증이 생겨 계산해봤습니다.



3년뒤 받는 금액이 2,320,850원이라니~ 3년전부터 아꼈으면 지금쯤 제가 가지고 싶은 맥북이 제 손안에 있을텐데~ 아쉽아쉽ㅠㅠ 지금부터라도 시작해야겠어요. 당분간 별다방 아메는 안뇽~



3년 짜리 적금으로 계산하니 이자 포함 커피 한잔 값이 4,300원 주고 먹는 거네요. 1년 묵힐때마다 이자금액이 80원씩 늘어나네요. (이자 계산하다보니 분자금융임.)


■ 이자율 고만 따지고 지금부터 시작!

- 따지고보니, 돈이 되는 건 이자율이 아닌 차곡차곡 쌓아가는 거! 별거 아닌 커피금액이 1년이 되고 3년이 되니... 생각보다는 원하는 것을 살 수 있을 정도의 큰돈이 된다는 거~ 이래서 사람은 늘 각성하며 살아야 해요. 당장 계좌개설부터 해서 적금하는 것으로!


■ 대놓고 대신상품 & 서비스

1. 복잡한 우대없이 금리 그대로 적용되는 '스마트정기적금'

-팔이 안으로 굽는 것 같지만 당사 적금상품은 이것저것 없이 심플해서 생각 없이 할 수 있어 좋아요. 매번 서치만 하다가 포기하는 제 기준에서 작성한 것임으로 딴지걸기 없기!^^ 복잡해도 좋아라고 하시면 다른 은행이라도 일단 얼른 하셔서 1년 뒤에는 원하는 거 내 손안에~흐흐흐



2. 귀차니즘 & 직장인을 위한 '비대면계좌개설' 서비스

- 은행방문 없이 '비대면계좌개설' 이용하시면 계좌개설 쉽게 하 실 수 있어요. 매번 일 끝나고 나면 8시, 9시...눈치보며 은행가지 말고 야근하다가도 화장실에서 사용하시기 좋은 '비대면계좌개설 서비스'. 아이폰은 8월 오픈예정이여서 아이폰 유저는 당분간 기다려주셔야 해영!



다음에는 제가 가지고 싶은 맥북을 사기 위해 모아야 하는 금액 계산해보려구요. 또 봐영!





(+) 대신저축은행 정보 더보기

>> 스마트 정기예금 보러가기

>> 대신환승론 보러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