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반정보/생활 이야기

맥북프로를 갖기 위한 티끌 모아보기


안녕하세요~ 티끌모아 삶에 도움되도록 두번째 포스팅입니다.

오늘은 제가 가지고 싶어하는 맥북프로를 가지고 적금할 경우 vs 카드할부 구입시 두가지 비교하도록 해볼께요. 생각만해도 설레는 그 제품~ 고급진 사과가 지르릉~하며 밝게 불이 들어오는 그 Macbook Pro!


사진출처 : 애플코리아 사이트


(만약 원하시는 품목이 있으시다면 댓글에 남겨주세요~ 어떤 것이든 계산해보겠습니다.)

일단, 가격 알아보기!!!

가격을 알아보기 위해 애○사의 사이트 접속! 여러가지 사양이 있네요.


사진출처 : 애플코리아 사이트


▶ 13인치 Retina Display 3종류  1,590,000원 / 1,840,000원 / 2,190,000원

▶ 15인치 Retina Display 2종류  2,390,000원 / 2,990,000원


>> 상품 바로가기 

(요거슨 상품추천이나 광고가 아닙니다. 단지 정보입니다. 안 들어가셔도 됩니다 ㅎㅎ)


저의 선택은요?

13인치 중 2,190,000원짜리 선택! 15인치는 너무 무거워보여 여리여리한 여성이 들만한 13인치의 선택! (저의 선택은 지극히 주관적인 것으로 기계에 대해서는 참 모릅니다. 다만 가지고 싶은 걸 기준으로 막 고른 것이므로... 기계에 대해서는 묻지 마세요.ㅠㅠ)


전격비교! 12개월 카드할부 vs 12개월 정기적금



조금 더 세밀히 볼까요? (카드에 대한 수수료는 인터넷에 도는 계산을 위주로 해서 오차가 있을 수 있어요~^^ 완벽하지는 않지만 수수료가 있다는 사실은 꼭~! 기억해요.)




저의 선택은 적금! 

누군가는 외칠 껍니다! 그래도 12개월이나 기다려야 하는 거냐!!! 그래도 저의 선택은 적금. 만약 12개월 동안 돈을 모으면서 필요성에 대해 잃어버리거나 그 마음이 사그라들 때가 있습니다. 그건 진짜 필요한 것이거나 원하는 것이 아님으로 돈도 굳고 그 때 필요한 다른 거 할 수 있다! 라는 말씀. 우리는 쓸모 없는 소비를 줄여 삶에 도움이 되고자 하는 게 목표! 따라서 12개월간 잊어버리고 기다렸다가 그 때도 꼭 사고 싶거나 필요하다 느끼면 그때 지르면 됩니다! 너의 생각은 알겠어~ 하지만 12개월은 너무 길어! 하시는 분을 위한 6개월 반짝!! 적금을 계산해볼게요~ (참고로 저희 상품은 아직 6개월은 없어 2.5% 가정 후 계산했어요.)




13,518원 별거 아니라 생각하실지 모르겠으나 백반 두끼를 먹을 수 있는 금액! 이런저런 금액들이 모여 산이 된다는 거 얼마 전 별다방 커피에서 보셨죵? 또 매번 카드가 6개월간 370,000만원 정도씩 기본 카드값에 붙여 나오면 아무리 6개월이지만 후덜덜 할 듯해요.


자! 여러분의 선택은요?



저는 댓글이 달리면 거기에 맞춰서 계산해드리구요 없으시면 정기적금의 계산법에 대해 연재토록 하겠습니다~^_^

활기찬 한 주 보내시고 다음에 봐요~!!





(+) 대신저축은행 정보 더보기

>> 스마트 정기예금 보러가기

>> 대신 환승론 보러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