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반정보/생활 이야기

근로자지원프로그램 EAP로 직장인 고민타파!

 

안녕하세요. 대신저축은행입니다.

 

누구나 직장 생활을 하다 보면 직장 내의 스트레스나 다른 여러 가지 문제들로 인해 업무가 손에 잡히지 않을 때가 있는데요.

 

일상 생활의 문제 때문에 업무에 지장이 생길 수도 있고, 업무로 인해 생활에 어려움을 겪는 분들도 계실 거에요.

 

하지만, 누구에게도 말하지 못해서 혼자 끙끙 앓고 계시진 않나요? 더 이상 혼자 속앓이 하지 마시고, 근로복지넷에서 제공하는 근로자지원프로그램(EAP)을 이용해 해결해보세요~!


 

 


■ 근로자지원프로그램(EAP-Employee Assistance Program)

 

EAP는 근로자들이 가지고 있는 직무나 개인적인 문제 등 11개 분야의 문제를 전문상담을 통해 근본적인 해결방안을 지원하는 제도인데요.

 

업무와 관련된 직접적인 문제들뿐만 아니라 가정, 건강, 정서, 약물, 알코올, 재정, 스트레스 등 업무에 크고 작은 영향을 미칠 수 있는 문제들에 대해 종합적으로 상담 받을 수 있습니다.

 

근로자들의 근본적인 스트레스를 해결해 일과 가정생활을 모두 원만하게 하면서 나아가 업무 효율성을 높이고 노사 갈등을 줄여 사내 갈등이나 이직률을 감소시키기 위한 제도랍니다.

 


어떤 사람들이 지원받을 수 있나요?

 

직원들에게 좀 더 좋은 복지체계를 제공하고 싶은데 어려워요 ㅠㅠ
직장 스트레스가 너무 커서 업무가 손에 안 잡혀요 ㅠㅠ
동료랑 사이가 안 좋아서 회사생활이 힘들어요 ㅠㅠ
가정 문제 때문에 회사에서도 집중이 안돼요 ㅠㅠ
지금 제 성격이 어떤지 알아보고 단점은 고치고 싶어요!
개인적으로 재무관리 조언 좀 얻고 싶어요!


위의 고민뿐만 아니라 여러 가지 고민을 가지신 분들 중~ 상시 근로자 수 300인 미만 중소기업과 소속 근로자들이 지원받을 수 있답니다!

 

 


■ EAP 프로그램 진행 과정!

 

① 근로자의 성향 파악
② 심층 상담, 심리검사
③ 컨설팅 - 진로설정, 경력관리, 대인관계 설정, 스트레스 관리요령 등

 

EAP 프로그램은 위와 같은 과정으로 진행되는데요.

 

근로자가 원할 경우 법률적 문제까지 회사에서 지원할 수 있고, 취미나 기타 자기계발 활동에도 도움을 제공한다고 해요!


 

 


■ EAP 프로그램 신청방법!

 

EAP 프로그램은 온라인, 오프라인에 따라 위와 같은 서비스로 이용할 수 있으며, 근로복지넷 홈페이지를 통해 신청하실 수 있습니다.

 

근로복지넷 홈페이지 접속 후 회원가입 먼저 하시고, 상단 카테고리 중 [근로자지원프로그램(EAP)]을 클릭하여 신청하시면 된답니다.

 

근로복지넷 홈페이지 바로가기(클릭)


 


온라인, 오프라인 중 원하는 방법으로 상담을 신청하실 수 있고, 오프라인 상담은 온라인 상담신청 과정에서 상담지역이 추가됩니다.

 

오프라인 상담의 경우, 아래와 같은 서비스를 제공받을 수 있으니 참고하세요!

 

[근로자가 직접 EAP 프로그램을 신청할 경우] 매년 최대 7회까지 찾아가는 내방 서비스 제공!

 

[상시 근로자 수 300인 미만의 중소기업이 신청할 경우] 소속 근로자에 대한 개별 상담 매년 최대 5회, 혹은 그룹 상담 매년 최대 3회까지 가능!

 

 

 

근로자들을 위한 고민 상담부터 심리검사, 컨설팅, 코칭까지 제공하는 EAP 프로그램에 대해 알아보았는데요~ EAP 프로그램으로 대한민국의 모든 근로자들의 삶의 질이 높아지길 기대해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