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반정보/생활 이야기

이번에는 제대로 보자! 서울세계불꽃축제 명당



안녕하세요. 대신저축은행입니다.


2018년에도 어김없이 여의도 한강공원에서 10월 첫째 주 토요일에 아름다운 불꽃축제가 시작될 예정인데요. 많은 인파가 몰리면서 더 좋은 자리에서 불꽃축제를 만끽하기 위해 분주하게 움직이는 분들이 많습니다. 하지만 꼭 공원 한가운데가 아니어도 인파를 피해 불꽃축제를 감상할 수 있는데요.


이번에는 제대로 보자! 서울세계불꽃축제 명당은 어디인지 함께 알아 보도록 하겠습니다.


■ 2018 서울세계불꽃축제



서울세계불꽃축제는 매년 세계적인 수준의 불꽃 전문 기업들이 초청되어 밤 하늘에 불꽃을 수놓는 축제인데요. 대표적으로 불꽃, 영상, 음악, 레이저가 결합된 멀티미디어 불꽃을 감상할 수 있습니다. 매년 100만명 이상의 사람들이 방문할 정도로 인기인 축제로 이번 해에는 2018년 10월 6일 토요일에 여의도 한강공원에서 펼쳐질 예정이에요.



■ 서울세계불꽃축제 명당 알아보기



강북방면에서 보기


불꽃쇼가 진행되는 곳은 원효대교 동쪽 방향, 여의도 불꽃쇼 전용 좌석이 있지만 맞은편 한강 북쪽을 활용하는 것이 좋은데요. 강북 방면인 원효대교 북단, 한강철교 북단, 한강대교 전망대, 이촌지구에서 감상이 가능합니다. 불꽃이 터지는 소리는 조금 늦더라도 강에 반사된 아름다운 불빛을 멀리서 감상할 수 있어요.


선유도와 노들섬 활용하기


위치상으로 바로 옆에서 보는 느낌을 갖고 시다면 선유도공원, 노들섬을 활용하는 것이 좋은데요. 불꽃쇼 지역에서 다소 떨어져 있지만 인파가 한산하기 때문에 쾌적하고 여유롭게 불꽃쇼를 감상할 수 있습니다. 특히 단체로 관람한다면 공원이기 때문에 더욱 더 편리하죠.



TIP

강남방면에서 구경한다면?


불꽃쇼로 북적이는 공간이라도 건물의 옥상을 활용하면 더욱더 쾌적한 관람이 가능한데요. 노량진, 여의도 건물 옥상이나 주차타워를 활용하는 것도 좋습니다. 또, 노량진 옆 사육신공원에서도 불꽃쇼를 감상할 수 있으니 참고하는 것이 좋아요.



■ 2018 서울세계불꽃축제의 포인트!



2018 서울세계불꽃축제는 다양한 참가국의 불꽃축제를 볼 수 있는데요. 스페인, 캐나다, 한국 순서대로 진행될 예정입니다. 스페인팀의 경우 오후 7시 20분부터 35분까지 15분간 진행되는데요. 어느 국가보다 화려한 쇼를 맡고 있어 보는 즐거움을 느낄 수 있습니다. 또, 캐나다팀의 경우 예술성을 돋보이는 것이 특징인데요. 7시 40분부터 55분까지 마찬가지로 15분간 진행됩니다.


마지막으로 한국팀의 경우 8시부터 8시 40분까지 40분간 길게 진행되는 것이 특징인데요. 매년 하트, 태극기, 무궁화 등 다양한 모양을 보여주는 멋진 불꽃쇼를 감상할 수 있을 예정이에요.






이번 축제에서 쾌적하고 여유로운 감상을 위한 서울세계불꽃축제 명당을 알아보았는데요~


낮 불꽃축제부터 불꽃에프터파티 등 다양한 행사도 준비되어있는 만큼 나만의 명당자리에서 축제를 만끽해보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