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반정보/생활 이야기

자연에서 즐기는 힐링, 언플러그드 캠핑!



안녕하세요. 대신저축은행입니다.


작년부터 욜로(YOLO)가 하나의 트렌드로 자리잡으면서 여행에 대해 관심이 더욱 더 높아졌는데요. 여행에 대한 수요가 많아지면서 장비 필요 없이 몸만 가도 이용이 가능한 카라반, 글램핑 같은 국내 캠핑장의 인기도 꾸준히 늘어나고 있습니다. 하지만 최근에는 자연에서 사실적으로 경험할 수 있는 캠핑을 선호하는 분들이 많아지고 있는데요.


자연과 하나되는 캠핑인 언플러그드 캠핑이 무엇인지 함께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 언플러그드 캠핑 (Unplugged Camping)


언플러그드 캠핑(Unplugged Camping)은 편리성을 위해 전자기기가 구비되어 있는 캠핑을 원하지 않고 전기가 없는 자연 상태의 캠핑을 말하는데요. 본래의 캠핑은 날씨의 영향을 많이 받았기 때문에 주로 봄, 가을에 이용할 수 있었습니다. 하지만 여가 문화가 늘어나고 해외뿐만 아니라 국 내 여행에 대한 수요도 늘어나면서 최근의 캠핑은 사계절 어디서든 가능하도록 많은 전기시설이 설치되어 있는 상태입니다.


이 때문에 캠핑의 취지를 잃었다고 느끼는 분들이 늘어나면서 자연과 함께하는 캠핑인 언플러그드 캠핑이 만들어지게 되었습니다.




■ 자연과 함께하는 캠핑의 장단점


자연과 함께하는 캠핑은 불편함이 따르기 마련인데요. 언플러그드 캠핑의 경우 전기가 들어오지 않기 때문에 랜턴과 같은 제품을 사용하여 생활을 해야 하고, 추위에도 난방기기를 틀 수 없기 때문에 추위를 그대로 견뎌야 한다는 단점이 있습니다.


하지만 조용한 자연 속에서 가족, 친구, 연인과 함께 많은 대화를 나눌 수 있고 낭만적인 캠핑을 즐길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또한 전기제품과 난방기기를 사용하지 않기 때문에 화재와 같은 위험에서 안전한 캠핑을 즐길 수 있습니다.


TIP

언플러그드 캠핑 즐기기


자연과 함께하는 캠핑을 즐기기 위해서는 추위를 이겨내기 위해 난방에 신경을 써야 하는데요. 핫팩 혹은 뜨거운 물, 침낭을 준비하여 보온을 대비하고 체온유지를 위한 옷들도 준비하는 것이 좋습니다. 단, 장비나 시설에 신경을 쓰기 보다는 짐을 최소한으로 줄여서 자연, 여행에 몰입하는 것이 도움이 됩니다.



■ 캠핑 안전하게 즐기는 방법



음식물 관리하기


캠핑을 떠날 때에는 음식물 관리에도 각별하게 신경을 써 주어야 하는데요. 야외에서 음식을 만들어 먹는 일이 많기 때문에 재료를 준비하고 보관, 조리, 식사할 때까지 꼼꼼하게 관리하여야 합니다. 특히 고기, 해산물은 반드시 밀폐용기에 넣어 서늘한 곳에 보관하는 것이 좋고, 완전히 익혀먹는 것이 중요합니다.


벌레에 유의하기


캠핑은 야외에서 지내는 활동이기 때문에 벌, 모기와 같은 벌레에 물리지 않도록 주의해야 하는데요. 향수나 향이 진한 화장품은 자제하는 것이 좋고 벌레 퇴치용 스프레이를 가지고 다니는 것이 도움이 됩니다.


만약 벌에 쏘였다면 카드처럼 납작한 물건을 활용해 침을 제거하는 것이 좋고 냉찜질을 하면 통증을 줄여주는 역할을 합니다.


평지에 텐트치기


텐트에서 숙면을 취하기 위해서는 텐트 설치 시 고른 땅을 선점하는 것이 좋은데요. 땅이 고르지 않은 곳에서 취침을 하게 되면 경우 허리 근육이 수축되어 굳게 되고 뻐근함을 느끼게 됩니다. 따라서 평지에 텐트를 설치해 주어야 하고 두툼한 매트나 이불, 침낭 등을 활용해 바닥을 푹신하게 해주는 것이 좋습니다.






자연에서 즐기는 힐링인 언플러그드 캠핑에 대해 알아 보았는데요~


따뜻한 봄철에는 가족, 친구, 연인과 함께 자연 그대로의 친환경적이고 낭만적인 캠핑을 즐겨보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