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반정보/생활 이야기

나만의 재능을 사고 팔다! 재능 거래 사이트



안녕하세요. 대신저축은행입니다.


디지털 시대를 맞이하면서 1인 창업은 물론 중소기업, 스타트업에서는 다양한 글로벌 사업을 진행하고 있는데요. 이러한 글로벌 추세에 발을 맞추기 위해 사람과 사람을 이어주는 다양한 사이트들이 만들어 지고 있습니다. 이는 시간과 에너지를 투자해 새로운 분야에 도전하는 것이 아니라 자신이 조항하고 잘하는 분야의 재능을 발휘하는 재능 마켓 형태로 등장하게 되었는데요.


나만의 재능을 사고 팔 수 있는 재능 거래 사이트에는 어떤 것들이 있는지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 떠오르는 트렌드, 재능 마켓



직장에 소속되어 일을 하게 되면 직장인은 근로 소득을 얻기 위해 노동력을 제공해야 하는데요. 하지만 시공간의 제약으로 인해 일한만큼 소득을 얻기가 사실상 불가능합니다. 이 때문에 회사, 고용주가 원하는 공간에서 할당 시간을 채워야 하고 창업을 한다고 해도 임대료와 고용비를 부담해야 해요.


하지만 재능 거래의 경우 자신의 재능을 통해 만들어 가기 때문에 초기 자본이 필요하지 않고 자격증, 스펙, 연령에 대한 제한이 없어 쉽게 시도할 수 있는데요. 다양한 재능이 필요한 곳에 발휘될 수 있도록 판매자와 구매자를 연결해주는 역할을 하는 재능 마켓을 통해 온라인 쇼핑몰에서 물건을 구매하는 것과 같이 재능을 사고 팔 수 있습니다.



■ 재능 사고 팔기



재능은 정해진 것이 아니고 사람마다 다르기 때문에 종류에 제한이 없는 것이 특징인데요. 보이지 않는 무형의 재능이나 자신의 경험을 거래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만약 전문 경력이 있는 직장인이라면 관련 분야의 재능을 거래하여 자신의 업무 영역을 넓힐 수 있고 타인에게는 전공, 경력에 관계없는 제 2의 활동으로 만들어 볼 수 있습니다.


현재 재능 거래 사이트에서는 수수료를 제외하여 시간, 공간의 제약 없이 판매자가 자신의 재능을 판매하고 싶을 때 이용이 가능한데요. 다양한 프리랜서들이 자신의 재능을 거래하게 되면서 사업성을 검증 받기도 하고 새로운 수익을 창출하여 매년 2배 이상의 성장세를 보여주고 있습니다.



■ 대표적인 재능 거래 사이트



오투잡


오투잡은 디자인, 번역, 문서작성, 핸드메이드, 생활서비스 등 다양한 카테고리를 제공하며 판매자 인터뷰를 통해 재능을 판매하게 된 계기, 수입, 본업, 주의점 등 판매자와 구매자 모두에게 도움이 되는 정보를 제공해주는데요. 자신의 재능을 등록하여 판매글이 노출되면 1대1 문의를 통해 거래가 가능합니다. 가격을 정하거나 제시하는 것이 가능하고 수익금이 생기는 경우 액수에 관계없이 출금이 가능해요. 




크몽


크몽의 경우 디자인, 콘텐츠 제작, 상담&노하우, 레슨 등의 재능을 거래할 수 있는데요. 누적 매출에 따라 판매 수수료가 5~20%로 정해집니다. 회원가입 후 승인을 받으면 누구나 재능 마켓을 열 수 있는데요. 레슨 재능 거래를 희망하는 경우 2018년 6월까지 판매 수수료 무료로 운영되기 때문에 참고하여 재능 마켓을 이용하는 것이 바람직합니다.






자신의 재능을 사고 파는 재능 거래 사이트에 대해 알아보았는데요~


무엇보다 판매자와 구매자간의 신뢰가 중요한 만큼 자신의 재능을 발휘해보고 싶다면 재능마켓을 통해 자신이 가진 꿈과 목표를 만들어보시길 바랍니다. 미래를 위한 저축도 잊지 마세요 ^^